국립자연휴양림을 이용하려면 "숲나들e"라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은 크게 국립(정부 운영), 공립(지자체 운영), 사립으로 나뉘며, 예약 시기와 기간은 각각 다릅니다.
자연휴양림은 펜션이나 리조트와 같은 숙박시설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이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예약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숲나들e 회원가입
회원만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숲나들e"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모바일과 PC 둘다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특이한 부분은 차량번호와 환불계좌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추후 취소나 현장 사용 시 편리하게 하기 위한 수단인 것 같아 보이며 필수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공란으로 두고 가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자연휴양림 - 예약방법(일반예약-선착순)
선착순 예약은 사용일 기준 6주 전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통합예약 > 일반예약을 클릭합니다.
지역과 휴양림, 이용날짜와 인원수를 선택한 뒤 검색을 합니다.
조회 버튼을 누르면 예약 가능한 숙박시설들만 나옵니다.
대기 가능한 방 보기에 체크 할 경우 대기 예약 숙소들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대기의 경우 3순위까지 있는데 1순위를 신청하면 아무래도 확률이 더 높겠죠?
숙박은 객실과 캠핑으로 나눠지는데 자연휴양림마다 다르기 때문에 휴양림이나 숙소의 정확한 정보는 각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주말 및 성수기 예약 방법
국립자연휴양림 주말과 성수기는 추첨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첨이 되는 경우 문자로 통보되며 객실이나 캠핑장 구분없이 한 가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말 추첨제[국립]
- 대상기간 : 다음 달 1일부터 말일 중 금요일, 토요일, 법정 공휴일의 전일
- 대상휴양림 : 44개 국립자연휴양림
※ 아세안휴양림은 아세안 10개국 출신 외국인 우선예약 정책에 따라 추첨제 대상에서 제외
- 신청접수기간 : 매월 4일 오전 9시~ 9일 오후 6시
- 추첨 및 발표 : 매월 10일(16:00)
- 미당첨 및 미결제건 선착순 개시 : 매월 15일(09:00)에 6주 예약정책으로 진행
■ 성수기 추첨제[국립]
- 대상기간 : 7월 15일~ 8월 24일
- 대상휴양림 : 44개 국립자연휴양림
※ 아세안휴양림은 아세안 10개국 출신 외국인 우선예약 정책에 따라 추첨제 대상에서 제외
- 신청접수기간 : 5월 말 ~ 6월 중 예정
공립 및 사립 자연휴양림 예약방법
공립 및 사립 자연휴양림은 평일은 6주 전 부터 가능합니다.
일부 휴양림에서는 월 추첨제를 운영하는데 월 추첨예약현황으로 들어가면 추첨받는 자연휴양림만 선택되기 때문에 이것으로 확인 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국립휴양림 예약 정책
국립휴양림별 예약 정책입니다.
인천/경기
강원
충북/대전/충남
전북/광주/전남
대구/경북/부산/경남
공립휴양림 예약 정책
공립휴양림 별 예약정책입니다.
인천/경기
강원
충북
대전/충남
전북/광주/전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제주
사립휴양림 예약 정책
사립휴양림 별 예약정책 입니다.
다자녀 우선예약 이용방법(추첨)
회원 로그인 후 추가정보 입력에서 다자녀 항목을 체크한 회원만 신청 가능하며 현장에서 관련서류 확인 후 입실 가능합니다.
만약 다자녀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산림청으로 보낸 후 1:1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숲나들e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